▲ 메디포스트, 관절 건강 지킴이 ‘히딩크의 관절생생’ 출시 (출처: 메디포스트)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에서 신제품 '히딩크의 관절생생'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메디포스트 측에 따르면 기존 ‘히딩크의 관절백세’가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을 주원료로 한 것과 달리, 이번 ‘히딩크의 관절생생’은 기능성 소재인 MSM(methyl sulfonyl methane, 메틸설포닐메탄)과 망간,비타민D, 비타민K등을 함유하고 있다,

주원료인 MSM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을 개선하고 운동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영국의 SCI급보완·대체의학 학술지(BMC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 등에 보고된 바 있다.

함께 첨가된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 및 이용에 필요한 영양소로 뼈의 형성과 유지 및 골다공증 발생 감소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K와 망간은 뼈의 구성에관여하는 성분이다.

이외에도 ‘히딩크의 관절생생’에는 각종 미네랄과 칼슘,강황 추출물, 인도 고산식물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이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

메디포스트는 이 제품이 관절과 연골 건강을 걱정하는 중·장년 및 노년층과 스포츠·등산 등 야외 활동을 활발히 즐기는 성인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히딩크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을 홍보모델로 내세워 두 번째 관절 제품을 출시했으며,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