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직업전문학교 실내디자인학과정 활동 모습 (제공: 인천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실내디자인학과정 등 디자인전문 취업특성화 교육기관인 인천직업전문학교(ITI, 이사장 유선)가 2017학년도 전문대 2차 접수기간 일정을 맞아 수험생들의 진로선택, 학과선택에 있어 적성에 맞는 학교와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1:1 진로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ITI는 디자인전문 취업특성화 학교로 실습위주 수업을 통해 실무에서 요구하는 실력을 갖춘 실내건축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전문학교다. 170여개의 산학협력 업체를 통해 실무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파악해 그 자료를 토대로 실내디자인학과 인재들의 취업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ITI 건축학과정 담당교수는 “ITI 학생들은 효율적인 진로 상담을 통해 적성에 맞는 학과로 입학하기 때문에 학업성취도가 높은 편이며 현장방문학습, 공모전과 포트폴리오, 외부 실무 강사 초청 특강을 통해 취업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ITI 진로상담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재수생, 타 대학 자퇴나 휴학을 고민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다.

방문일정을 예약하고 내방하면 1:1로 실내디자인학과정외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호텔관광경영, 커피와인식음료, 관광경영, 피부미용, 헤어디자인, 방송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 과정에 대한 진로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ITI는 편입에 관심 있는 졸업생들에게 ITI와 연계된 산학협력 업체를 통해 4년제 인천대학교 무시험편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ITI 입학처 관계자는 “무시험 편입제도를 운영하면서 무시험 편입제도에 관심을 갖고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문의가 부쩍 늘었다. 일반편입의 경쟁률이나 준비과정을 생각했을 때 무시험편입제도가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ITI는 실내디자인학과정 외 뷰티헤어특별, 피부미용특별, 호텔관광특별 등 세 과정에 한해 일과 학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학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일학습병행과정이란 2일은 학교에 등교해 수업을 들으며 학위를 준비하고 4일은 취업처에서 근무하며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과정으로 청장년층의 취업난이 증가하면서 입학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현재 ITI는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ITI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