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2016년 대한민국 사회발전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용호 신천지장로선교회 장로가 사회발전봉사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정민아 기자] 지난 24일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2016년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 및 ‘2016년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대상’이 함께 열린 가운데 국용호 신천지장로선교회 장로가 사회발전봉사대상을 받았다.

사회발전공헌대상은 대민봉사공헌, 사회문화발전, 환경기업발전대상 등 다양한 분야를 발전시켜 사회에 공헌한 자들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31명의 수상자가 받게 됐다.

이번 사회발전봉사대상을 수상한 국 장로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많은 사회봉사를 하고 있음에도 많은 오해와 편견으로 덮어져 아쉽다”며 “그동안 남모르게 해왔던 봉사들이 인정받아 대표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천지장로선교회가 소속된 신천지 예수교회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을 통해 벽화그리기, 도시락 배달. 배식 봉사, 전통시장 살리기, 사랑의 김장행사, 연탄배달 봉사, 사랑나눔 헌혈행사, 장수사진, 장애인 봉사, 독거노인돕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베풀고 있다.

한편 국회의원 대상은 본회의 출석률, 법안발의 및 언론활동 사항 등을 종합해서 평가한 것으로 17명의 국회의원이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인 최환 변호사는 “혼란한 시국 가운데서도 나라의 진일보를 위해 수고해주신 분들이 받을 수 있도록 공정하게 심사했다”는 뜻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