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기업들이 풍성한 장학금을 앞세워 내년 새 학기 준비를 위한 신규 회원 모으기에 힘을 쏟고 있다. 수십여 명의 한국 학생이 1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수혜 받고 해외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기회부터 올해 수능 만점자 등을 위해 총 32억원 상당의 대규모 장학금 행사를 마련한 곳도 있다.

노용숙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원장은 “장학금을 통해 교육 기회를 평등하게 베풂으로써 교육기업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려는 시도”라며 “2017년을 한 달여 남짓 남겨놓은 이때, 내년을 위한 신규 수강생 유치 및 기존 고객 유지를 위한 포석의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야기평생교육원

교육부가 인증한 학점은행 교육기관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기존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천 장학금을 제공한다. 기존 수강자에게 추천 받은 신규 학습자가 5과목 이상 등록 시 추천자에게 개강 8주 뒤에 일반,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 등급 별로 최대 10만 원의 장학금이 제공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또한 매 학기 각 차 시마다 성적 우수 장학생을 2~3명씩 선발해 과제, 출석, 중간/기말고사 등 모든 과정을 평가 후 최우수 및 우수 학생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edm유학센터

유학전문기업 edm유학센터는 이달 말까지 열리는 edm세계어학연수박람회에 참가한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교 한 학기 장학금을 전액 지원하는 ‘edm 장학생 2기’를 선발한다. 꿈을 위해 전진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제도로 최대 500만원까지 한 학기 학비를 전액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꿈을 위한 성실성, 추진력, 준비성, 적극성 4가지 기준을 토대로 총 3인을 선발하고 장학생은 2017년 3월에 발표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네덜란드의 교육부문 국제협력기관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내년도 ‘2017~2018 오렌지튤립장학금(Orange Tulip Scholarshi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네덜란드 대학에서 공부할 우수한 한국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매년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서 네덜란드 대학과 기업의 후원을 받아 운영하는 특별한 장학제도로, 올해는 론칭 이후 역대 최고인 77명의 한국 학생이 약 1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수혜 받는다. 후원 대학에 합격한 학생에게는 학비가 전액 또는 부분 면제되며 학사 과정이나 석사 2년 과정의 경우 대부분의 학비가 연간 제공된다. 2017년 4월 1일 오후 6시까지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이메일(ots@nesokorea.org)로 접수하면 된다.

◆스카이에듀

입시 전문 교육업체 ‘스카이에듀’는 회원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수능 만점자, 우수 성적자 등을 위한 총 32억원 상당의 대규모 장학금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장학 행사는 수능 만점자, 과목 만점자, 목표대학 합격자 전형 등으로 나눠 해당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수능 만점자에게는 인원 제한 없이 각 1000만원을, 과목 만점자는 총 100명을 선발해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 목표대학 합격 전형은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400만원, 장려상 20만원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스카이에듀는 전과목 0원 프리패스를 수강하고 서울시내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수강료를 환급해주고 이 중 우수 장학생을 별도 선발해 추가로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학금 신청 및 성적 등록은 2017년 2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