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월 18일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왼쪽)와 대한민국 해군 박성배 인사참모부장이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제공: 인크루트)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오는 10일 부산 해군 작전사령부에서 ‘해군취업학교 이동수업’ 진행한다.

해군취업학교 이동수업은 해군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자기소개서를 전략적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크루트 취업학교만의 차별적 취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이동수업에서는 인크루트 취업학교 최경호 강사가 자기소개서 기본 항목을 통한 예상 답변 연습은 물론 군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의 강점을 발견하는 방법을 강의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을 위해 자신의 강점을 자기소개서에 녹여낼 수 있도록 팁을 전수해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군 장병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인크루트 취업학교 이동수업은 지난해 특성화고 맞춤식 취업학교 이동수업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행사로서, 향후에도 취업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이동수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인크루트 취업학교 김기석 팀장은 “취업에 대한 압박감은 군 장병들로 하여금 복무 중에도 자기계발을 게을리할 수 없게 만들었다”며 “취업학교는 군장병들이 복무기간 중에도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연구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