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치추적 전자장치인 전자발찌를 착용한 모습.(자료사진, 연합뉴스)

[뉴스천지=전형민 기자] 9일 정부와 한나라당이 부산 여중생 성폭행 살해 사건과 관련 ‘전자발찌법’을 소급 적용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해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나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안상수 원내대표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열어 아동성폭력 범죄에 대한 법안을 빨리 심의, 통과시켜주기를 당부한다”며 “특히 정책위의장은 법무부와 당정회의를 신속히 열어 전자발찌 소급적용을 신속히 매듭지어 달라”고 주문했다.

안 원내대표는 검찰이 전자발찌법을 제한적으로 소급적용해 법이 시행된 2008년 9월 이전 수감자에게도 채우는 방안을 추진 중인 사실을 언급하며 “한나라당도 이 문제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신속히 입법화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국회 상임위원회에 계류 중인 아동 성폭력 관련 법안을 3월 국회에서 신속히 처리하겠다고 약속하며 “야당의 정치공세와 정쟁에 파묻혀 민생 중 민생인 아동 성폭력 관련법이 신속하게 처리되지 못한 데 대해 관련 상임위는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며 “아동 성폭력은 이 기회에 뿌리 뽑아야 하고 3월 중 본회의에서 처리토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김성조 정책위의장도 “전자발찌 확대 착용에 대해 모든 정조위원장이 의견을 모았다”며 “강력한 대응책이 나오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