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에서 운영하는 JCC(재능문화센터, 관장 안순모)가 오는 6일부터 하반기 ‘JCC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이번 하반기 ‘JCC 아카데미’는 상반기 ‘JCC 아카데미’ 때 진행한 3개의 강좌를 연이은 것으로, 예술 애호가들에게 강좌의 연속성을 부여하고 전문성 확보를 도모하겠다는 취지로 열린다.

앞서 상반기에 진행한 ‘JCC 아카데미’는 다양한 장르를 준비해 여러 세대가 어우러져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으며, 수강생들로부터 인문 예술학을 향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번 하반기 ‘JCC 아카데미’에서는 ▲클래식의 본고장을 옮겨 놓은 듯이 생생한 구성과 진행으로 주목 받은 유정우 박사의 ‘클래식 터치’ ▲우리 미술의 숨겨진 발자취를 탐구하여 그 속에 담긴 해학적인 논조를 찾아 재조명해보는 미술 평론가 손철주의 ‘팔색팔미’ ▲오랜 클래식 FM 방송을 통해 다져진 정갈한 진행 노하우와 격조 있는 해설이 어우러져 명품 콘서트를 보는듯한 음악 칼럼니스트 정준호의 ‘시네마 산책’ 등 세 강좌가 진행된다.

JCC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아카데미는 음악과 미술을 중심으로 수강생들이 예술의 역사와 본질에 대한 단계적 탐구가 가능하도록 진행될 예정”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예술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여, 문화의 체험과 향유가 가능한 품격 있는 복합문화센터의 위상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JCC는 지난해 10월 말 개관이래 다양한 공연과 전시프로그램으로 서울 혜화동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