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월드. (연합뉴스)

[뉴스천지=서영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 위치한 국산 캐릭터 테마관 ‘캐릭터월드’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는 둘리, 방귀대장 뿡뿡이, 바림과 개비, 휴토스, 뚱, 유후와 친구들, 뚜아뚜, 키펫 총 7개의 캐릭터와 뽀롱뽀롱 뽀로로, 마시마로, 깜부, 딸기, 제이와 친구들 등 기존 입점 캐릭터 5개를 포함해 총 13개로 꾸며졌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우리의 대표 캐릭터들에 스토리텔링 기법까지 적용해 아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이고 새로운 것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창의력과 상상력 등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이번 캐릭터월드의 특징이다.

캐릭터월드에 새로운 식구가 늘어난 만큼 누르면 빛과 소리가 나는 피아노, 벽면에 붙이는 자석인형 놀이, 대형 퍼즐놀이 등 볼거리ㆍ즐길거리가 종전보다 더 풍성해졌다. 또 그동안 전시위주로 운영되던 1층 홍보관은 어린이들의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하기도 했다.

호랑이 양초 만들기, 풍선자동차 만들기, 액자 만들기 등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능동적으로 만지고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며 어울릴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영일 유통금융사업팀장은 “지난 2009년 7월에 캐릭터월드가 그랜드 오픈한 후 대중의 관심과 사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산업적 측면에서는 국내 캐릭터산업 활성화를 대변하는 곳, 사회문화적 측면에서는 우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문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전인(全人)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복합놀이문화 공간으로 운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