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국무총리가 6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공방거리를 찾아 차를 마시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제공: 국무총리실) ⓒ천지일보(뉴스천지)

수원 화성행궁 광장서 열린 ‘수원연극축제’ 참석
인근 공방거리와 남문에 통닭거리 찾아 소통과 응원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가 최근 “연휴에 근처 축제나 시장 구경으로 경제도 살리고 기분도 살리자”는 제안을 했다.

황교안 총리는 6일 경기도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린 ‘수원연극축제’에 참석해 부인 최지영 여사와 연극을 관람했다.

이어 황 총리는 화성행궁 인근 공방거리와 남문에 통닭거리 한 음식점을 찾아 치킨을 먹으며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 황교안 국무총리가 6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공방거리를 찾아 부채를 구입했다. (제공: 국무총리실) ⓒ천지일보(뉴스천지)

황 총리는 이날 “수원에서 5일부터 8일까지 연극축제가 열린다”며 “마침 지금이 여행주간(5월 1일~14일)이고, 오늘은 임시공휴일이라 들뜬 축제 분위기를 공유하고 왔다”면서 이 같은 제안을 했다.

황 총리는 장용휘 예술감독으로부터 연극제를 안내받고 ‘팬피터’라는 서커스 거리극도 관람한 뒤 인근 ‘공방거리’에서 부채와 복지시설에 전달할 천연비누를 구입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고민하는 분들 덕에 공연예술의 수준이 높아지는 것이겠지요. 응원합니다.” 황 총리는 이 같은 격려의 말을 남겼다.

▲ 황교안 국무총리가 6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공방거리를 찾아 자신의 사진이 찍힌 머그컵을 보며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제공: 국무총리실) ⓒ천지일보(뉴스천지)
▲ 황교안 국무총리가 6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공방거리를 찾아 수공예 체험 및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제공: 국무총리실)  ⓒ천지일보(뉴스천지)
▲ 황교안 국무총리가 6일 부인 최지영 여사와 함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공방거리를 찾아 수공예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제공: 국무총리실) ⓒ천지일보(뉴스천지)
▲ 황교안 국무총리가 6일 부인 최지영 여사와 함께 경기도 수원시에서 유명한 남문에 통닭거리 한 음식점을 찾아 치킨을 나누며 소통하고 있다. (제공: 국무총리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