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북폴리오 “권비영 작가와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가 일제강점기 위안부를 소재로 한 소설 ‘몽화’의 출간을 기념하여 권비영 작가와 함께하는 영화 ‘귀향’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온라인 서점에서 ‘몽화’를 구입하고 기대평을 남기거나, ‘미래엔 북폴리오’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 도서 구입 인증샷과 함께 댓글을 남겨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몽화’ 권비영 작가와의 대화 및 영화 ‘귀향’ 관람에 함께할 수 있는 초청권을 증정한다. 이 행사는 오는 5월 13일 오후 7시 롯데시네마 강남점에서 진행된다.

미래엔 출판마케팅팀 담당자는 “한일 양국 간 위안부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일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절대 잊어서는 안 될 역사를 보듬고 다시금 기억하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몽화’ ‘귀향’과 같이 대중적인 문화 콘텐츠로 우리 민족의 가슴 아픈 역사를 되짚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몽화’는 우리 민족에게 가장 혹독한 시련의 세월이었던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순수한 세 소녀 영실, 은화, 정인의 우정과 애환을 그린 소설이다. 철저한 역사적 고증을 거쳐 시대 상황과 각 인물의 이야기를 입체적이고 섬세하게 다룬 이 책은 강제 징용 피해 상황을 적나라하게 묘사하며 민족의 슬픈 역사를 다시금 조명했다.

몇 해 전 일본의 폐광에 다녀온 후 떨어지는 꽃송이를 보며 집필을 결심했다는 권비영 작가는 위안부 할머니들을 만나 그 이야기를 작품에 투영해 더욱 생생한 이야기를 완성했다.

한편 미래엔 북폴리오는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몽화’ 구매 시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재능기부 후원 프로젝트 ‘소녀상과 친구들’에서 제작한 배지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