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6일까지 5시간 무료시승 제공
서울지역 50개 그린존에서 시승 가능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그린카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카쉐어링 연계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무료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그린카는 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030세대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전용차량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총50대의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차량을 서울지역의 그린존(차고지)에 배차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무료 시승 프로젝트는 회원당 한 번씩 5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7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다음 주 시승을 미리 예약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승 차량의 대여요금은 무료이며 주행요금과 하이패스 요금만 본인 부담이다.

카쉐어링을 연계한 신차 시승은 기존의 카메이커 시승과 달리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24시간 언제든지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켠 상태로 예약한 그린카 근처에 다가가기만 하면 자동으로 차량 문이 열리고 방향지시등이 깜빡이는 그린카의 ‘스마트웰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보다 쉽게 시승 차량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그린카 사용자 모임 카페에 시승기를 남긴 모든 참여자에게 5000원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매주 7명씩 베스트 후기를 추첨해 5만원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그린카 페이스북 댓글 추첨 이벤트를 통해 총 3명에게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24시간 대여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린카 마케팅본부장 황태선 이사는 “이번 시승 프로젝트는 그린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내 차처럼 편리하게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렌터카(옛 kt금호렌터카)가 제공하는 10분 단위 무인(無人) 초단기 렌터카 서비스인 그린카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카쉐어링 서비스를 연계한 시승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현대차와 함께 신형 ‘투싼’과 ‘아반떼’ 무료 시승을 진행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