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가 지난해 4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CBS다큐 ‘관찰보고서-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대한 거짓·왜곡보도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CBS의 대국민사과와 정정보도를 촉구했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강제개종교육피해자들과 함께 CBS의 거짓·허위보도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DB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신천지를 반사회적 단체라고 보도해온 CBS 기독교방송을 비롯한 기독언론을 상대로 14일 성명을 발표했다.

신천지교회는 14일 성명을 내고 “도대체 어느 쪽이 ‘反사회적’인가”라고 반문하며 “기독언론의 신천지에 대한 ‘反사회 反국가’ 운운은 ‘적반하장’”이라고 분노했다. 이어 CBS와 기독언론을 향해 “온갖 악의적 거짓말로 매도해옴으로써, 국민들로 하여금 ‘반사회 반국가’ 단체로 오인받게 해온 것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특히 사실 확인이라는 보도의 기본도 무시한 채, 거짓 왜곡 보도로 신천지교회의 성장을 가로막는 처사에 대해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신천지교회는 기독교 언론이 왜곡 보도했던 내용 중 ▲신천지교회의 봉사활동과 평화활동마저 반사회 반국가 행위라고 음해한 것 ▲강제개종교육을 일삼는 이단상담가가 가출을 부추겼음에도 신천지가 가출을 조장했다고 한 것 등을 이번 성명을 통해 꼬집었다. 또 신천지교회 대표는 과거 검찰 조사를 통해 배임‧횡령 사실이 없음이 확인됐다면서 CBS가 ‘OUT’시켜야 할 곳은 신천지교회가 아닌 ‘부패한 한국교회’라고 일침을 가했다.

신천지교회는 “교인들이 기성교회를 나와 신천지로 오는 이유는 기성교회와 CBS를 포함한 기독언론은 ‘거짓말’을 하고 신천지는 ‘참말’을 하기 때문”이라며 “한국교회와 CBS를 포함한 기독언론은 현충원에 태극기도 조국통일선언문도 자원봉사도 평화활동도 못하게 하니 참으로 반사회 반국가 반세계 단체가 아닌가 회개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CBS기독교방송과 기독언론은 신천지교회에 대한 비방과 거짓보도로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게 하지 말고 회개하라”고 규탄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도대체 어느 쪽이 ‘反사회적’인가?
기독언론의 신천지에 대한 ‘反사회 反국가’ 운운은 ‘적반하장’이다.

○ 지난 수년간 CBS기독교방송을 비롯한 일부 기독언론에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교회)’을 향해 온갖 악의적 거짓말로 매도해 옴으로써, 국민들로 하여금 ‘반사회 반국가’ 단체로 오인 받게 해 온 것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

○ 특히 사실 확인이라는 보도의 기본도 무시한 채, 거짓 왜곡 보도로 신천지교회의 성장을 가로막는 처사에 대해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다.

수많은 봉사와 평화운동으로 국위선양에 앞장서 온 신천지교회가 왜 ‘반사회 반국가’ 단체란 말인가?

○ CBS와 기독언론은 신천지교회의 봉사활동과 평화활동마저 반사회 반국가 행위라고 음해하고 있다. 신천지교회가 반사회 반국가 단체가 아니라는 것은 국내 각 기관으로부터 받은 수많은 봉사상과 전 세계 수많은 나라와 단체와 지도자들로부터 받은 평화상이 그 증거다.

○ CBS와 기독언론은 한국교회 중에 신천지교회만큼 봉사하고 평화를 위해 헌신하고 국위를 선양해 온 단체가 있으면 말해보라. 한국교회를 위한다는 속임수로 더 이상 한국교회와 국민들을 기망(欺罔)하지 말고, 사실과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말하라.
 

CBS는 ‘부패한 한국교회 OUT’ 에 나서라!

○ 개종목사와 하나 된 기독언론들은 신천지교회가 가출을 조장한다고 지속적으로 거짓 주장을 해왔다. 그러나 검찰조사 결과 가출을 부추긴 자들은 신천지교회가 아닌 돈에 눈이 멀어 강제개종교육을 일삼는 이단상담가(개종목사)들이었다. 이는 지난해 7월 검찰조사에서도 거듭 확인됐다. 그럼에도 개종목사들과 기독언론은 신천지교인이 강제개종교육을 피해 도망 나오면 ‘신천지가 가출을 조장한다’고 매도하고 거짓 보도를 일삼아 신천지를 반사회 단체로 인식시켜왔다.

○ 신천지교회 대표는 2007년 검찰과 경찰의 대대적인 조사를 통해 한 푼도 배임‧횡령한 사실이 없음(‘혐의 없음’)이 확인됐다. 반면 한국교회와 소속 목사들의 실태는 어떠한가? 800억 원 대 횡령혐의를 받는 목사가 소속된 순복음 교단, 성추행 유죄 판결을 받은 목사가 버젓이 설교를 하는 대형교회, 논문을 조작하고 교회 내부 갈등을 부추기는 대형교회 목사, 중학생 딸을 폭행해 죽음으로 내몬 목사 등 이들이 속한 교단과 교회야말로 ‘OUT’ 시켜라.

○ CBS와 기독언론은 혐의 없는 신천지교회의 진실을 왜곡 보도하지 말고, 부패하고 타락해 썩은 냄새가 진동하는 한국교회의 현실을 밝히 드러내라. 그것이야말로 기독언론의 사명이며 나아가 이 시대 언론의 사명일 것이다.

CBS는 신천지교회와 기성교단과의 말씀토론회를 생중계하라!

○ 신앙의 기본은 성경이다. 성경에 따른 신앙을 강조하며 성경에서 나를 찾을 수 있도록 계시의 말씀을 전하는 곳이 바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다. 기성교회는 참 증거를 가르치지 못하나 신천지교회는 참 증거를 하니 일반교인들이 말씀을 찾아 신천지교회로 오는 것이다.

○ CBS기독교방송은 신천지교회와 기성교단과의 말씀토론회를 생중계하라! 어느 쪽이 참이고 거짓인지 공개적으로 검증을 받도록 하자.
 

교인들이 기성교회를 나와 신천지로 오는 이유는 기성교회와 CBS를 포함한 기독언론은 ‘거짓말’을 하고 신천지는 ‘참말’을 하기 때문이다.

한국교회와 CBS를 포함한 기독언론은 현충원에 태극기도 조국통일선언문도 자원봉사도 평화활동도 못하게 하니 참으로 반사회 반국가 반세계 단체가 아닌가 회개하라!

CBS기독교방송과 기독언론은 신천지교회에 대한 비방과 거짓보도로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게 하지 말고 회개하라!

“숨은 것이 장차 드러나지 아니할 것이 없고 감추인 것이 장차 알려지고 나타나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눅8:17).”

2016년 3월 14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성도 일동

.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