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게이머 서지수.

[뉴스천지=김현진 기자] ‘여제’ 서지수(STX, 테란)가 박태민을 꺾고 스타리그 예선 4강에 진출하는 파란을 일으켰지만, 4강서 붙은 김대엽에게 0-2로 패해 아쉽게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5일 용산 e스포츠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대한항공 스타리그 2010 예선전 V조에 출전한 서지수는 8강에서 공군 박태민을 2-1로 물리치고 4강에 진출했지만, 4강에서 맞붙은 김대엽에게 프로토스의 벽을 넘지 못하고 패해 4강에 만족해야만 했다.

서지수는 투혼맵에서 열린 1경기에서 아비터의 리콜과 스테이시스필드를 앞세운 김대엽의 많은 병력에 밀리며 경기를 내줬다. 이어진 매치포인트에서 열린 2경기에서도 초반 가스 러시를 시작으로 시종일관 경기를 주도 당해 김대엽에게 2-0으로 완패했다.

서지수는 이번에도 ‘개인리그 본선 진출’이라는 목표 달성에 실패했지만 스타리그 예선전 사상 처음으로 4강 진출이라는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서지수는 경기에서 패한 뒤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경기였지만 한 수 배웠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본선 진출에 대한 도전은 계속된다”는 말을 남겼다.

한편, 이날 예선에 참여했던 ‘황제’ 임요환(SKT, 테란)과 이윤열(위메이드, 테란)도 신희승과 최홍희에게 나란히 패해 세월 앞에 장사 없다는 말을 느끼게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