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경제단체들이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연설에 공감을 표시하고 경제활성화법 등 쟁점 법안의 조속한 처리가 이뤄져야 함을 강조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이날 논평을 내고 “개성공단 중단조치가 북한의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로 유발된 안보위기에 대한 불가피한 조치”라면서 “북한의 이러한 도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단합이 필요하다는 대통령의 연설에 크게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경제계도 안보 없이는 경제도 없다는 인식하에, 국민과 정부와 함께 안보 위기를 해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투자와 고용 등 기업본연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국회도 경제활성화법과 민생법안이 지체 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한상공회의소도 논평을 통해 “경제계는 북한의 핵개발 저지에 대한 대통령의 단호한 의지표명을 적극 지지하며 튼튼한 안보기반 위에 경제혁신이 속도감 있게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또 “여야의 초당적 협력을 통해 국가경제의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경제관련 입법이 이번 임시국회에서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무역협회도 “개성공단 업체들의 피해 최소화와 사업재개를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각종 대책과 노력이 해당 업체들이 체감할 만한 수준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무역업계도 수출을 늘리고 서비스산업을 수출화해 내수·수출경제의 균형을 달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영자총협회 역시 논평을 통해 “북한의 추가 도발을 막고 정치 경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국민단합이 필요함을 강조한 것”이라고 밝혔다.

경총은 이어 “어려운 국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노동개혁법 등 관련 법안의 조속한 처리가 필요하다는 점에 깊이 공감한다”며 “국회가 최우선 국정과제인 노동개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대승적 차원에서 관련 법안을 통과시켜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