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독서교육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회장 박철원)이 오는 29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청소년 도서선정단 ‘책나누미 4기’를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책나누미’는 어린이·청소년 추천도서를 아이들의 주체적인 시각으로 선정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아이들이 직접 선정한 책을 또래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넓히는 등 자기주도적으로 독서에 참여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을 활동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 방법은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홈페이지(www.hanuribook.com)에서 인적 사항, 자기소개 및 지원 동기,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2권의 독서감상문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 4학년부터 중학생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하며 결과는 4월 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나누미 4기’에게는 도서선정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소정의 도서를 증정한다. 또한 선발된 학생들은 또래의 친구들에게 자신의 추천도서를 릴레이로 권하는 활동을 시작으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에서 진행하는 독서 페스티벌 행사와 2015 최고의 책 선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박철원 회장은 “더 많은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선택하고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책나누미 모집 대상을 중학생까지 확대했다”라며 “책나누미 프로그램의 다양한 독서·독후활동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