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제19회 ‘필리핀 국제 열기구 피에스타’가 개최된다. (사진제공: 필리핀관광청)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필리핀관광청은 오는 2월 12일부터 15일까지 필리핀 클락에서 제19회 ‘필리핀 국제 열기구 피에스타’가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하늘을 나는 모든 것의 총 집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필리핀 국제 열기구 피에스타’는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대회로 대회 참가를 위해 전세계에서 비행사들이 모인다.

이번 축제 기간 아침마다 각양각색의 열기구 수백 대가 조화로운 친선 비행을 진행할 예정이며 14일과 15일 저녁에는 밤하늘을 환하게 빛내는 야간 열기구 비행쇼가 준비돼 있다. 열기구 비행쇼 외에도 스카이다이빙, 곡예비행, 헬기비행, 자동차 드리프팅 등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이내믹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필리핀 국제 열기구 피에스타’가 열리는 클락 지역은 한국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로 한국인들에게 맞춘 편의시설과 서비스가 잘 구축돼 있다”며 “색다른 방법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싶은 여행객들은 ‘필리핀 국제 열기구 페이스타’에서 열기구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올리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가 열리는 클락은 마닐라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에서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 1시간 30분 정도 이동하면 된다. 필리핀항공은 인천-마닐라 직항 노선을 매일 2회, 부산-마닐라 직항 노선을 주 7회 운항하고 있으며, 세부퍼시픽항공은 인천-마닐라 직항 노선을 매일 1회, 부산-마닐라 노선을 주 4회 운항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