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송태복 기자] 무더운 여름철에 강행하는 다이어트는 여러 위험요소가 따른다. 그중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영양 불균형이다. 각 제약사가 추천 한 비타민제를 정리했다.

◆JW중외제약 ‘뉴먼트Q’ ‘뉴먼트K’

▲  JW중외제약 ‘뉴먼트Q’ ‘뉴먼트K’ (사진제공: JW 중외제약)

JW중외제약 ‘뉴먼트’는 성별에 따라 뉴먼 트K(King), 뉴먼트Q(Queen)로 구분된다. ‘뉴 먼트Q’는 비타민 B 8종과 철, 칼슘 등 여성에 게 필수적인 2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 했다. 여기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늘엑스와 감마오리자놀 등을 추가했다.

특히 비타 민 A, C, E는 물론 코큐텐(CoQ10), 셀레늄, 베타카로틴 등 여성을 타깃으로 한 영양소를 첨가했다. ‘뉴먼트K’는 비타민 B군뿐만 아니라, 피곤에 지친 남성을 타깃으로 항산화제인 비타민 A, C, E와 마늘엑스·아연 등을 고함량으로 추가하고, 간 건강을 위해 UDCA와 코큐텐 (CoQ10)을 함께 처방했다.

◆동아제약 비타민C ‘비타그란’

▲  동아제약 비타그란 (사진제공: 동아제약)

동아제약 ‘비타그란’은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 분말과 정제 고함량 제품이 있다. 분말은 1포당 비타민C 500mg 을 함유하고 있다.

정제는 1정당 비타민C 1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씹거나 녹여 먹 을 수 있고, 사과·포도·레몬·오렌지 4가지 맛 으로 시지 않고 달콤해 누구나 부담 없이 복 용할 수 있다. 고함량의 경우 1정당 비타민C 1000mg 함유하고 있다.

◆대웅제약 비타민B ‘임팩타민 파워’

▲  ⓒ천지일보(뉴스천지)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는 비타민 B군 최적섭취량(ODI: Optimal Daily Intakes)에 맞 춘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복합제다.

비타민 B1, B2, B5, B6, B12 등 비타민 B군 10여 종과 함께 비타민 C와 E, 미네랄, 아연 등이 함유 돼 있어 피로 해소는 물론 눈의 피로 해소, 신 경통과 근육통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게 대웅 제약 측의 설명이다.

특히 임팩타민 파워에는 비타민 B1 성분으로 티아민 대신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넣어 보 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피로를 해소하고 두뇌 활동을 돕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