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길환영 KBS 사장이 9일 ‘KBS이사회 최근 의결과 관련한 사장 입장’ 자료를 배포하고 자신에 대한 KBS 이사회 해임제청 결정을 무효로 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길 사장은 이날 “이사회의 비이성적 비합리적 결정에 대해 사장 해임제청결의 무효소송, 직무정지 무효소송을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제출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사회 사장 해임제청을 의결한 것은 법적근거가 모호하고 제안사유가 객관적이거나 논리적이지 못하다”며 “최초 해임제청 사유는 사라지고 파업으로 인한 현 상황을 과장 확대해 가장 중요한 사유로 만들어 처리한 것은 매우 설득력을 상실했으며 결코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사회가 불법파업 노조의 힘에 굴복해 사장퇴진을 한다면 이는 방송사상 가장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KBS 사장은 이사회나 노조, 각 직능단체들의 눈치를 살피느라 소신경영을 하지 못할 것이 뻔하다”고 말했다.

길 사장은 “이사회가 과연 사장에 대한 직무정지를 내릴 수 있는지도 법제처에 유권해석을 의뢰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이번 기회에 공영방송의 정치적 독립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튼튼한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KBS 이사회는 오늘 중으로 안전행정부에 해임제청을 제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