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경기 김포시 중봉도서관은 법무부에서 주최하는 생활법률 강연인 ‘시민로스쿨’과 ‘어린이로스쿨’ 과정을 운영한다.

대한변호사협회 법률구조재단 소속 변호사들이 직접 강연하게 될 시민로스쿨은 5월 9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교통사고·부동산거래·학교폭력·보이스피싱에 대한 대처법 등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야할 법률 상식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희망재단 소속 어린이 법교육 강사가 진행하는 어린이로스쿨은 5월 9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의 발생 이유·학교 폭력·사이버 범죄·가족 관계 등 생활 속의 법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시 평생학습센터는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법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로스쿨과 어린이로스쿨 두 과정 모두 이달 26일부터 5월 8일까지 중봉도서관 제1자료실에서 성인 40명과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중봉도서관(031-980-5193, 51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