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강원 화천군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영상제작자 교육이 화천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강원도와 화천군청에서 지원하고 화천 생태영상센터에서 주관하는 화천 영상제작자 교육은 화천지역의 경력단절주부 및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영상제작 기법을 교육하고 수료생들이 화천 영상제작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화천 영상제작자 양성 교육은 화천 생태영상센터에서 10월 2일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영상촬영을 위한 기획 단계부터 촬영, 편집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배우게 된다.

특히 전문가와 함께 교육생들이 직접 인터뷰, 축제행사, 생활 정보 프로그램 등의 방송을 촬영하는 조별 촬영실습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실무 능력을 키울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수료 즉시 화천군의 영상제작자로서 활동하게 된다. 영상제작자들은 화천군 65세 이상 노인분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영상으로 남기는 노인 영상자서전, 산천어 축제, 화천 홍보동영상 등 다양한 화천군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화천군에서 소정의 영상촬영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교육 접수는 오는 28까지 화천 생태영상센터 홈페이지(http://화천 생태영상센터.kr)를 통해 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