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노스페이스가 개최하는 제10회 대학생 국토순례단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1일 서울시청광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목포에서 서울까지 470Km의 국토 순례에 나섰다.

노스페이스와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도보 대장정이다.

총 65개 대학교, 96명(남녀 각 48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원정대는 ‘도전하는 젊음과 열정! 그리고 나눔!’을 주제로 대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고 협력과 화합,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계획이다.

원정대는 발대식 후 차량을 이용해 목포로 이동, 서해안을 따라 함평, 영광, 고창, 부안, 김제, 군산, 당진, 아산, 평택, 화성, 안산 및 수원을 거쳐, 19일 서울시청광장에 도착할 예정이다.

하루 평균 25Km, 최대 9시간을 걷는 강행군으로 약 470Km의 코스를 도보로 순례한다.

특히 이번 대장정에는 완주자가 1Km를 걸을 때마다 자발적으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함으로써 나눔에도 참여할 수 있다.

원정대의 기부금은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금액을 더해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에 생명나눔기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이번 희망원정대 19박 20일의 대장정을 응원하기 위해 노스페이스 SNS 채널인 페이스북에서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페이스북 응원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원정 기간 동안 진행한다.

한편 노스페이스가 속해있는 ㈜골드윈코리아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각 브랜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스키 브랜드 이미지가 강했던 기존의 ㈜골드윈코리아 사명을 7월 1일부터 ㈜영원아웃도어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