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에서 실시되고 있는 교단 총회에 대한 생각을 묻는 설문조사 사이트. ⓒ뉴스천지

바른 교단 총회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설문조사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교단총회공동대책위원회(이하 교단총회공대위)가 9월 교단 총회를 앞두고 교단 총회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되고 있는 설문조사는 총대가 아닌 교회 구성원들(평신도 및 목회자)을 대상으로 교단 총회에 대한 인지도를 묻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설문은 ‘무기명으로 작성되며, 개인자료는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실시되고 있다.

설문 내용은 ‘교단 총회 활동에 대해 알고 있는가’ ‘설문자가 속한 교단의 정기총회가 언제 열리는지 알고 있는가’ ‘총회에 대해 가장 먼저 연상되는 것은 무엇인가’ ‘총회에서 다루는 안건 내용이 교회나 평신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총회가 교회의 신앙생활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가’ ‘총회 지도자(임원)의 자질로 요구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등을 묻고 있다.

교단총회공대위는 교단 총회의 바른 문화 정착을 염원하는 8개 단체들의 연대기구로, 교단 총회 참관과 백서 발간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문의) 교단총회공동대책위원회 사무국 02-741-2793, http://www.protest2002.org/event/event11.html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