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선혜 기자]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대교가 ‘한국관광기네스’에 선정됐다.

3일 인천대교㈜에 따르면 국가대표급 관광자원을 선발하는 한국관광기네스에서 최종 선정된 12개 명소 중 1곳으로 인천대교가 뽑혔다.

지난달 5∼25일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한국관광기네스는 우리나라 최초, 최다, 최장 등 주요 기록을 보유한 국내 명소 28곳을 대상으로 국민투표를 거쳐 선정됐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인천대교는 대한민국 정부가 보유한 자산 중 가장 최고가로 꼽힌다. 지난해 기획재정부의 국가결산보고서에 따르면 인천대교의 자산은 1조 2440억 원으로 평가됐다.

인천대교는 2005년 영국 건설전문지 컨스트럭션 뉴스의 ‘경이로운 세계 10대 건설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미국토목학회의 ‘세계 5대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천대교를 비롯해 한국관광기네스에 선정된 명소는 제주도 올레길, 성산 일출봉,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지리산 국립공원, 부산국제영화제, 부산 송도해수욕장, 남이섬, 금강산 관광, 뮤지컬 난타,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용인 에버랜드 등 총 12곳이다.

한국관광기네스로 선정된 명소는 앞으로 국내외 한국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