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교회 이만희 총회장(왼쪽 3번째)과 (사)만남 김남희 원장(오른쪽 3번째)이 각국 대사와 함께 승리를 의미하는 'V'를 만들어보이며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백은영 기자] 제6회 세계평화·광복 하늘문화예술체전이 16일 서울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교회)과 (사)자원봉사단 만남 국제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 세계 100여 개국 20여만 명이 국경, 인종, 종교를 초월해 대한민국 하늘 아래 모여 세계평화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기원한다는 점에서 행사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이날 하늘문화예술체전에는 각 나라의 주한대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천지교회 이만희 총회장과 (사)만남 김남희 원장은 개막식에 앞서 접견실에서 각국 대사를 비롯한 귀빈들을 맞으며 간단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Dibaba Abdetta 에티오피아 대사는 “이렇게 평화를 주제로 축제를 여는 것은 세계적으로 너무나도 필요한 일”이라며 “이런 일을 주도하시고 선도하시는 두 단체에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저희 대사관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과 (사)만남 김남희 원장은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세계평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외에도 각국 대사들과 귀빈들이 ‘제6회 세계평화·광복 하늘문화예술체전’에 대해 축하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