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그룹은 31일 회현동에 있는 우리은행 본점에서 상반기 경영혁신 시상식을 가졌다. 이팔성회장 (사진 중앙)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상반기 중 2523억 원의 재무효과 나타내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31일 2012년 상반기 ‘원두혁신’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날 오전 회현동에 있는 우리은행 본점에서 2012년 상반기 원두혁신 시상식을 개최하고 혁신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 2523억 원의 재무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원두(OneDo)혁신’이란 우리금융그룹이 ‘저성장 저수익’ 시대의 생존전략 차원에서 회사의 조직, 인력, 업무 프로세스 등 모든 측면에서 낭비를 제거하고 임직원의 사고방식과 행동양식까지 바꿔 어떠한 위기상황이 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저비용 고효율 조직을 목표로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4개 부문 총 55개의 개인과 단체 수상자가 선정됐으며 대상은 우리은행 개인영업전략부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킴이 통장 개발’ 과제가 수상했다.

우리은행 개인영업전략부는 전 금융권에 기초생활 수급금에 대한 행복지킴이통장 도입을 주도했고 근로복지공단의 ‘희망지킴이통장’, 고용노동부의 ‘실업급여지킴이통장’, 국민연금관리공단의 ‘국민연금 안심통장’으로 압류방지 통장 추진을 확대하는 등 친서민정책에 적극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이 감동하는 고객 중심의 원두혁신을 통해 선도적으로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진과 함께 ‘원두혁신 체계화’ 프로젝트를 통해 원두혁신을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혁신 롤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