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권도전에 나선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은 29일 2009년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할 당시 회담개최 자체는 물론 날짜와 장소 등 세부 일정까지 합의됐었다고 밝혔다.

임 전 대통령실장은 이날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비밀회동에서 주로 인도적인 문제를 논의하며 여러 가지 상황을 풀 수 있는 기회는 정상회담을 통해 가능하지 않겠느냐는 의견접근이 있었다”며 “상당한 정도로 의견접근을 봤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노동부 장관으로 재임하던 2009년 10월 싱가포르에서 김양건 북한 조선노동당 통일전선부장과 비밀회동을 갖고 남·북 정상회담 개최를 논의했던 사실을 최근 공개한 바 있다.

당내 결선 룰 과정에 대해선 “대단히 비민주적인 절차로 진행되고 있다”며 “대화의 기회를 마련하지 않고 대화를 마치 할 것처럼 하다가 일방적으로 결정해 버린 과정, 이것이 대단히 비민주적인 과정”이라고 비판했다.

임 전 실장은 또 “지금 상황대로 가면 연말 대선이 어렵다고 판단한다”며 “지금은 민심을 반영해 경선을 치름으로써 대선을 승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게 중요한 만큼 제대로 된 경선 룰을 갖추도록 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