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피연 제공)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 기독교연합회 소속 대전종교문제연구소(대종연, 강종인 소장)가 지난 2월 18일 개소함에 따라 대전지역 강제개종교육 피해가 다시 늘고 있다고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강피연)가 29일 밝혔다.

강피연 대전지역 회원들은 지난 26일 불법강제개종교육을 규탄하고 개종목사 처벌을 요구하는 집회를 대전 기독교연합봉사회관 앞에서 가졌다. 이날 바자회 등으로 기독교회관 앞은 시민들로 붐볐으며 많은 시민들이 강피연의 평화적인 집회를 관심 있게 지켜봤다.

피해자 약 40여 명이 모인 이번 집회는 먼저 노영미 대전지역 공동대표의 취지연설로 시작됐다.

노영미 공동대표는 “현재 한기총은 이단대책위원회를 만들고, 전국에 이단상담소를 차려 개종목사들로 하여금 불법적인 강제 개종교육을 부추기고 있다”고 말하고 “납치와 감금, 폭행과 폭언, 이혼, 심지어 살인까지 유발하는 개종교육의 처참한 인권 유린, 종교탄압적 행위를 고발한다”고 외쳤다.

이후 강제개종교육으로 피해를 입은 두 회원의 호소문으로 이어졌다. 한 회원은 “평소 너그러웠던 부모님이 개종목사의 상담을 받은 후에 돌변해 오피스텔에 나를 감금하고 개종교육을 받겠다는 각서를 쓰라고 억지로 강요했으며, 이를 거부하자 갖은 욕설과 손찌검이 이어졌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또 다른 한 여성회원은 “개종교육으로 끌려가는 동안 심지어 화장실에 가는 것까지 감시를 받았으며, 어떤 회원은 차 안에서 비닐봉지로 해결해야 했다”며 개종교육의 심각한 인권 유린 현장을 고발했다.

정지인 공동대표는 마지막 연설에서 “강제개종교육이 뿌리 뽑히고 사라지는 그날까지 우리들의 외침은 계속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40여 명의 회원들과 일제히 강제 개종교육을 규탄하는 구호를 외쳤다.

시위를 마친 후 강피연 회원들은 강제개종교육의 피해를 알린 인권신문을 주변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 (강피연 제공)

▲ (강피연 제공)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