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용머리해안 파노라마 (사진제공: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범국민추진위원회)


전화 투표 행정요금 문제 여전해

[천지일보=박선혜 기자]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뉴세븐원더스(The New7wonders, N7W)’ 재단의 버나드 웨버 이사장이 21일 오후 범국민위에 이메일로 이를 통보해 왔다”고 22일 밝혔다.

범국민위는 “버나드 웨버 이사장이 ‘재단 홈페이지에 세계 7대 자연경관 최종 확정 사실을 곧 발표할 예정이다. 제주도를 세계에 선보일 공식인증서 수여 행사뿐만 아니라 세계 7대 자연경관이란 타이틀로 제주도를 홍보할 전략적 계획을 함께 준비하자’고 제의했다”고 전했다.

N7W는 국가별 유효투표수가 집계되는 대로 7대 자연경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N7W는 잠정 선정 후 다국적 회계법인인 BDO에 최종 28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한 모든 투표자료를 넘겨 유효투표 검증작업을 벌여왔다. 제주도는 탈락한 21개 후보지보다 유효투표수가 많아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한편 제주도가 7대 자연경관 선정 투표에 사용한 행정전화 요금과 관련해 궁금증은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부일 제주도 환경경제부지사는 지난 15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뉴세븐원더스 재단이 받는 전화수수료는 계약당사자인 KT와의 문제지 제주도와는 상관이 없다”며 “제주도는 KT에 전화요금을 지급하면 된다”고 선정 여부와 무관함을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