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장수군 마을기업, 희망나눔 행사 열어… 현금과 물품 기탁
전국 광주/전남/전북

장수군 마을기업, 희망나눔 행사 열어… 현금과 물품 기탁

image
30일 장수군 마을기업이 현금과 물품을 기탁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 2022.11.30

[천지일보 장수=김동현 기자] 장수군 마을기업이 3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현금 30만원과 물품 6(275만원 상당)을 기탁하는 희망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을기업 하늘곳간, 번암느티나무, 성암산야초장아찌, 백운, 장수신농, 매산청풍 등 6개 마을기업에서 공복비법, 사과주스, 두릅장아찌, 김부각, 사과, 오미자주스 등 마을기업에서 생산한 6(275만원 상당)의 물품과 현금 30만원을 기탁했다.

관내 마을기업은 사과, 오미자, 두릅 등 지역생산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공헌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또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판매수익금이나 생산물품을 기탁하는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유영록 마을기업협의회장은 소외계층 희망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마을기업의 가치를 실현하고 마을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훈식 군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나눔 활동이 이어져 매우 기쁘며 이번 기탁금과 물품은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 #마을기업 #희망나눔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