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진주시 물초울공원, 행안부 ‘올해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전국 부산/울산/경남

진주시 물초울공원, 행안부 ‘올해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image
진주시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 전경.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22.11.29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 물초울공원이 행정안전부가 뽑은 전국 7개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인증서와 인증판을 받고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

29일 진주시에 따르면 행안부는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 향상과 안전한 놀이공간 확산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7~8곳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7만 9000여개의 시설 중 시·도 및 교육청에서 추천받은 50곳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발달 연계, 안심디자인, 공동체 활성화 등을 평가했다. 해당 5개 분야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7곳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물초울공원 어린이시설은 조성과정에서 인근 초등학생·학부모·주민 등 의견을 반영해 연령대를 고려한 놀이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CCTV·비상벨을 설치해 어린이 안전과 비상시 대처능력을 향상하고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환경, 다양한 모험 놀이시설, 물놀이시설을 구축해 사계절 시설이용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민과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지역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관리와 이용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 #물초울공원 #어린이모험놀이시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