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진주시, 올해 공공비축미곡 24만포 매입… 작년 두배 물량
전국 부산/울산/경남

진주시, 올해 공공비축미곡 24만포 매입… 작년 두배 물량

조규일 시장, 매입현장 방문·격려

image
조규일 진주시장(가운데)이 명석면 홍지마을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 현장을 찾아 출하 농업인을 격려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가 올해 공공미곡 매입물량으로 40㎏ 기준 공공비축미곡 15만 281포와 시장격리곡 9만 6382포 등 총 24만 6663포를 매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만 2280포 대비 201%로 두 배가 넘는 물량이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명석면 홍지마을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 현장을 찾아 출하 농업인을 격려하고, 관계자들에게 차질 없는 매입 추진을 주문했다. 또 최근 농자재값 상승과 쌀값 하락에 따른 벼 재배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업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 시장은 “올해 벼 재배 농업인의 산물벼 출하농가의 출하시간 단축을 위해 벼수매통 지원사업과 산물벼 건조료 지원, 그리고 고령농가 벼 육묘지원 등을 통해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과 영농불편을 해소했다”며 “앞으로도 벼 재배 농업인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달 11일부터 2022년산 공공비축미곡 산물벼 매입을 시작으로 이달 7일부터 내달 2일까지 196곳에서 건조벼 매입을 추진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매입가격은 지난해와 달리 시장격리곡도 공공비축미곡 매입가격과 동일하다. 대금은 매입 즉시 우선 지급금으로 3만원을 지급하고, 수확기(10∼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반영해 내달 중 최종가격 확정 후 정산 지급하게 된다.

#진주시 #공공비축미곡 #매입 #조규일 진주시장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