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한국지역난방공사, ‘올해의 SNS’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경제 경제일반 보도자료

한국지역난방공사, ‘올해의 SNS’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image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최금숙 공사 사회가치혁신실장(왼쪽)과 강소연 홍보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천지일보 2022.11.21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사장직무대행 탁현수) 21일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공사 블로그 채널은 공사 핵심사업, 에너지 정보, 기후위기,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등 전문 정보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정보 관련 콘텐츠, 대학생 기자단을 활용한 에너지 정보 콘텐츠, 대국민 이벤트 등을 통해 활발한 대국민 소통활동도 펼쳐왔다.

블로그 콘텐츠는 공사의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타 SNS 채널과 연계 게재해 더 많은 국민에게 에너지 분야 정보를 제공했다. 이러한 노력 결과 현재 약 4400여명의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2022년 현재 약 22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공사는 다양한 SNS 채널에서 공사 주요사업, 에너지 정책 등과 관련한 전문성이 높고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집단에너지를 비롯한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올해의 SNS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