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서울지방우정청, 청계광장서 우체국쇼핑 청년마켓 열고 이벤트 진행
경제 경제일반 보도자료

서울지방우정청, 청계광장서 우체국쇼핑 청년마켓 열고 이벤트 진행

[천지일보=장덕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청장 신대섭)이 청년기업과 청년농부에 대한 판로지원에 앞장선다.

서울지방우정청은 21~22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우체국 쇼핑과 함께하는 청년 마켓’이벤트를 열고 청년기업과 청년농부가 생산한 특산품 홍보 및 현장 판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북지방우정청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서울지역 청년이 운영하는 기업과 전북지역 청년 농부가 운영하는 기업 등 총 20개 업체가 참여해 5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서울지역 청년 기업이 만든 고단백 육포와 문구류,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부터 전북지역 청년 농부가 생산한 남원의 대추 토마토, 장수 사과, 유제품으로 유명한 임실의 그릭요거트 등 서울과 전북지역 청년이 생산한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체국 쇼핑몰은 청년 마켓 참여업체의 온라인 기획전도 개설한다. 행사 기간 1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 1000명에게는 서울지역 청년 기업이 만든 육포를 사은품으로, 현장 방문객 중 우체국 쇼핑 가입자(신규 가입자 포함) 10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3000원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신대섭 서울지방우정청장은 “최근 불황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청년기업이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시와 농촌 청년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 청장은 이어 “앞으로도 우체국은 청년의 도전을 지원하는 일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체의 제품은 우체국 쇼핑몰 및 우체국고객센터에서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