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영천시, 스타기업으로 ㈜지엔에스·효창산업㈜·농업회사법인·㈜이비채 선정
전국 대구/경북 보도자료

영천시, 스타기업으로 ㈜지엔에스·효창산업㈜·농업회사법인·㈜이비채 선정

image
(제공: 영천시) ⓒ천지일보 2022.11.19

[천지일보 영천=장덕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22년 영천시 스타기업으로 ㈜지엔에스, 효창산업㈜, 농업회사법인㈜이비채 3개 업체를 선정했다.

영천시 스타기업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성장사다리 역할의 지원사업이다. 지난 1개월 동안 서류 심사, 현장 심사, 영천시 기업활동지원위원회 심의를 통해 매출 신장, R&D 활동, 지역사회 기여도 등 종합적 평가 및 부문별 우수한 기업을 선정했다.

㈜지엔에스(대표 이구형)는 2012년 3월에 설립된 세제류 제조업체로 채신동 채신공업지구에 소재하고 있다. 지난 팬데믹 기간에도 3년 전 대비 143% 매출 증가를 이뤄낸 기업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효창산업㈜(대표 박효정)은 2007년 9월에 설립된 아스팔트 콘크리트 제조업체로 금호읍 원제리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3년간 1600만원의 기부활동을 해왔으며, 박효정 대표는 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 영천지회 부회장으로 관내 여성기업인의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이비채(대표 추성태)는 2000년 3월에 설립된 건강음료 제조 기업으로 임고면 황강리에 자리 잡고 있다. ㈜이비채는 산업재산권 26건, 품질인증 9건, 기술개발 6건 등 기술혁신 분야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2 영천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3개 업체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 융자금 6억원 및 휴식년제 면제, 스타기업 현판 수여, 2023년 스타기업 육성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성장전략 수립, 혁신역량 강화, 해외시장 스케일업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선정된 스타기업은 팬데믹, 고금리, 고유가 시대에서도 꿋꿋이 기업경영을 하고 있는 우리 시 대표 기업”이라며 “영천시는 ‘스타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달 5일 열리는 영천시 정례회를 통해,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지엔에스, 효창산업㈜, 농업회사법인㈜이비채 3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영천시 스타기업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중견기업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영천시 #스타기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