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농협, 수확기 농촌일손돕기 전사적 집중 실시
경제 경제일반

농협, 수확기 농촌일손돕기 전사적 집중 실시

image
장덕수 농협경제연구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임직원봉사단원들이 16일 경기 고양시 화훼농가에서 제초작업과 가지치기 작업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2.11.19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이 수확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지원 위해 지난 9월 초부터 이달 말까지 전사적으로 일손돕기를 집중 실시하고 있다.

지난 16일 농협중앙회 기획실·농협경제연구소·비상계획국·IT전략본부와 농협경제지주 소매유통부 등 중앙본부부서에서는 각 지역의 범농협 사무소와 함께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해 각지에서 일손돕기를 펼쳤다.

먼저 농협중앙회 기획실에서는 경기 광명시지부 직원들과 함께 20여명의 봉사단을 구성해 광명시 밤일로 소재 포도농가에서 가지치기와 환경정비 작업에 동참하며 농업인들과 소통했다.

농협경제연구소와 비상계획국·원당농협 소속 30여명의 임직원들이 경기 고양시 소재 화훼농가를 찾아 제초작업과 가지치기 작업을 지원했으며, 화훼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IT전략본부는 10여명씩 소그룹을 구성해 지난달 중순부터 140여명이 수확기 일손돕기에 동참하고 있는데, 이날은 경기 과천 소재 네잎클로버 재배 농가에서 솎아내기와 잡초제거·영농자재 운반 등의 작업에 동참했다.

농협경제지주 소매유통부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소재 시금치 재배 비닐하우스에서 상품화 작업과 가지 줄기 정리 등을 실시했으며, 마을회관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주영준 농협중앙회 기획실장은 수확기 범농협 임직원 농촌일손돕기에 전사적으로 참여하고 있다영농지원을 강화해 경쟁력 있고 잘사는 농업·농촌을 구현해 나가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농협 #수확기 #일손돕기 #전사적 #영농지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