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김영환 지사, 국회서 정부예산 확보 ‘구슬땀’
전국 충청

김영환 지사, 국회서 정부예산 확보 ‘구슬땀’

정우택 국회 부의장 만나
내년도 사업 지원 요청

image
김영환 충북지사(가운데)가 17일 국회를 찾아 정우택 국회 부의장과 국비 확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제공: 충북도청)

[천지일보 충북=홍나리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17일 국회를 찾아 2023년 정부예산 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함에 따라 내년도 국비 확보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충북도에 따르면 이날 김 지사는 정우택(국민의힘·청주상당) 국회 부의장, 이장섭(더불어민주당·청주서원) 의원, 엄태영(국민의힘·제천단양)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장동혁 예결소위 위원, 최춘식 예결특위 위원 등 9명의 국회의원을 만나 정부예산 증액을 요청했다. 

김영환 지사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청주국제공항 활주로 확충 및 시설개량 ▲AI메타버스 기반 재난안전관리체계 구축 ▲충북도청 문화재 본관 보존 및 별관 신축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센터 건립 등 핵심 사업에 대해 국회증액 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그러면서 “오늘 요청한 정부예산 건의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며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국회증액 반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오는 21일에도 국회를 찾아 더불어민주당 예결소위 위원들을 만나 정부예산 증액을 요청할 예정이다.

#김영환 #충북도 #정부예산 #국회 #국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