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청주교육지원청, 부모-자녀 마음공감 ‘우리 달콤하자’ 프로그램 진행
전국 충청

청주교육지원청, 부모-자녀 마음공감 ‘우리 달콤하자’ 프로그램 진행

나만의 초콜릿 만들기 체험

image
청주교육지원청이 부모 자녀의 긍정적 관계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부모자녀 마음공감 프로그램 ‘우리 달콤하자’ 체험 모습. (제공: 청주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2.11.17

[천지일보 청주=이진희 기자] 청주교육지원청이 부모 자녀의 긍정적 관계 향상을 위한 부모자녀 마음공감 프로그램 ‘우리 달콤하자’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12일과 19일 2회에 걸쳐 중학생, 고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와 초콜릿 만들기 체험을 하며 서로 간의 이해 증진 및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곽용선 충청북도청소년수련원 팀장의 가족관계 소통 프로그램과 미스문 대표의 나만의 초콜릿 만들기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 12일에는 중학교 20가정(부모 1명, 자녀 1명)이 참여해 학부모와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 달콤하자’에 참여한 청주모중학교 학부모는 “닫힌 아들 방의 문과 컴퓨터 하는 뒷모습만 보다가, 이번 기회로 표현하고 대화하다보니 짧은 시간이었지만 아들과 더 가까워진 것 같아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줘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는 19일은 고등학교 20가정이 참여하는 우리 달콤하자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김명숙 청주교육지원청 과장은 “청소년의 학업이나 부모의 경제활동 등으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요즘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설해 부모 자녀 관계 개선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 #청주교육지원청 #가족관계 소통 프로그램 #우리 달콤하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