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농협중앙회, 영동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제2호 개소식 개최
경제 경제일반

농협중앙회, 영동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제2호 개소식 개최

image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이 16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영동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스마트팜 참여 도시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2.11.1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16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서 영동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제2호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이종호 영동농협 조합장·박성중 국회의원(서울 서초구을)·전성수 서초구청장·최호정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성 경과 설명 ▲시설 견학 ▲엽채류 모종 정식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영동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는 서초구 내곡동에 1200여평 규모로 연동하우스 1동과 단동하우스 1동으로 조성됐으며 연동하우스에는 토마토와 엽채류를 재배하며 단동하우스에는 스마트팜을 체험·교육·홍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조합원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귀농·귀촌 특화 모델로 도시형 스마트팜 체험학습과 귀농·귀촌 교육시설로 운영할 예정인데, 해당 시설은 비닐온실 처마가 높고 너비가 좁은 양지붕형 벤로형 온실을 적용해 시설비가 절감되고 자연재해에 내구성이 강한 장점이 있다.

이종호 영동농협조합장은 인사말에서 “농업인 조합원에게는 최첨단 스마트팜 경작방법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고 도시민에게는 도심지역에서 첨단농업의 실습견학장으로 활용하고 헌인릉과 연계한 문화체험 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 영동농협에 조성된 스마트농업지원센터는 조합원과 도시민이 함께 참여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디지털 농업 혁신을 통한 통합적인 지원체계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영동농협 #개소식 #단동하우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