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 ‘디지털 감사 지원 장치·지원 방법에 관한 BM 특허’ 획득
경제 경제일반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 ‘디지털 감사 지원 장치·지원 방법에 관한 BM 특허’ 획득

image
박태선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장(오른쪽 두번째)과 관계자들이 ‘비대면 감사를 위한 디지털 감사 지원 장치 및 지원방법에 관한 BM 특허’를 획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2.11.1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조합감사위원회가 ‘비대면 감사를 위한 디지털 감사 지원 장치 및 지원 방법에 관한 BM(Business Method)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감사’는 감사 대상 농·축협에 직접 가지 않고 전산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감사를 수행하는 방법을 뜻하며, 조합감사위원회는 올해 기준 323개 농·축협 사무소에 대해 디지털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농·축협 업무에 대한 감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경우 수반되는 ▲감사 관련 자료 전송(공유)장치 ▲경영·재무·위험지표 분석 방법 ▲감사 대상 수감자료 표본추출 방법 등의 기술이다.

해당 특허기술을 적용하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표준화된 감사자료 공유와 데이터베이스 축적 등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감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태선 조합감사위원장은 “미래 디지털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전분석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감사를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빅데이터 기술 접목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농·축협의 건전한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조합감사 #디지털 #특허기술 #디지털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