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원주시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 진료 지원 플랫폼’ 시범운영
전국 강원

원주시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 진료 지원 플랫폼’ 시범운영

오는 14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서 출범식
환자 진료, 처방, 수술 기록 등
의료정보 실시간 제공

image
원주시청.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현복 기자] 원주시(시장 원강수)가 오는 14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 진료 지원 플랫폼’ 출범식을 갖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김진태 강원도지사, 원강수 원주시장, 강도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백순구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료지원 플랫폼 구축성과를 알리고 공식적인 출범을 선포한다.

시는 이번 시범운영으로 환자의 병원진료, 처방내역, 수술 기록 등 개인의 진료기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중복되는 의료비 절감 효과와 만성질환자의 체계적 관리 등 개인 맞춤형 고품질 진료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의식이 없는 응급환자, 의사소통이 어려운 노약자나 의료취약계층 등의 국민건강보험 의료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와 의료진의 의사소통과 이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진료지원 플랫폼은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나노산업 개방형 생태계조성 촉진’ 공모사업에 선정돼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주관으로 강원도와 원주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강원도 경제진흥원,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원주시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춘천과 강릉 등 강원도 전역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원강수 시장은 “전국 최초로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데이터 댐이 열리는 곳이 원주라는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흩어져 있는 개인의 건강정보를 통합해 의료진의 진료를 지원하고 개인 맞춤형 정밀 의료 진단 관리를 가능케 하는 이번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원주시 #원강수 #건강보험 #김진태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