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횡성군, 2023년 농정·축산분야 일부 보조사업 조시 ‘신청 접수’
전국 강원

횡성군, 2023년 농정·축산분야 일부 보조사업 조시 ‘신청 접수’

image
횡성군청.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현복 기자] 횡성군(군수 김명기)이 2023년 적기 영농 준비가 필요한 사업에 대해 신청 기간을 앞당겨 운영하고 대상자를 조기 확정하기 위해, 농정분야와 축산분야 일부 보조사업에 대해 11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 조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는 국비사업인 유기질비료 지원사업과 유기농자재(녹비) 지원사업 신청 기간 중 병행 신청하여 농가의 사업 신청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농정분야 해당 보조사업은 영농 작기가 이른 밭작물 농자재인 밭작물 원예용 상토 지원사업과 밭작물 멀칭비닐 지원사업, 우량묘목 우선 확보가 필요한 사과 명품과원 조성 지원사업 3개 사업이 해당된다.

축산분야 대상 사업은 축산보조사업 중 인·허가 기간이 길고, 주문 후 납품까지 장시간이 소요되는 일부 보조사업으로, 가축분뇨처리시설(퇴비사) 사업과 가축분뇨처리장비(축분교반기, 로더, 굴착기) 사업이다. 

특히 내년에는 가축분뇨처리장비 사업대상 품목에 3.5t 이하 굴착기를 포함해 구조적으로 교반이 어려운 관내 퇴비사에서의 원활한 교반을 통해 퇴비 부숙도를 향상시켜 고품질의 퇴비를 농장단위에서 생산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신청은 읍면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되며, 대상자를 내년 1월 중 조기 확정해 농업인들이 농자재 구입 등 적기 영농에 조기 착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명기 군수는 “이번 조기 신청으로 농가의 적기 영농준비를 돕고 농가 편의 또한 증대되는 효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에서는 부자 농촌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 #횡성군 #김명기 #농정분야 축산분야 보조사업 #조기 신청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