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멜론, LG전자와 손잡고 ‘LG 스마트TV용 앱’ 론칭
경제 IT·전자·과학

멜론, LG전자와 손잡고 ‘LG 스마트TV용 앱’ 론칭

image
LG 스마트TV용 멜론 앱. ⓒ천지일보 2022.11.09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멜론이 LG전자와 손잡고 스마트홈의 가장 핵심적인 가전제품으로 꼽히는 TV에 꼭 맞춘 뮤직 라이프를 선보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LG 스마트TV용 멜론 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LG 스마트TV와 LG 스탠바이미, LG 시네빔 등에서 멜론의 방대한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멜론은 최근 LG전자의 스마트TV용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webOS)’에 탑재되었다. 2018년부터 출시된 모든 LG 스마트TV의 콘텐츠 스토어에서 멜론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LG전자의 이동형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와 웹OS 4.0 이상을 지원하는 ‘LG 시네빔’ 프로젝터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멜론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멜론 회원들은 스마트폰과 PC 등에서 쓰던 기존의 멜론이용권 그대로 LG 스마트TV에서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멜론에 신규가입하거나 새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론칭 기념으로 이용권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웹OS 멜론 앱에서는 홈 화면의 ‘내가 최근에 듣던 음악’ 메뉴를 통해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에서 듣던 음악을 이어 들을 수 있고, ‘최근 인기있는 음악’ 메뉴에서는 TOP100과 최신차트, 방송인기곡 등 트렌디한 최신곡들을 매직리모콘 조작만으로 바로 감상 가능하다. 

송유경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전략그룹장은 “대표 뮤직플랫폼으로 오랫동안 음악 콘텐츠의 경계 확장에 앞장서온 멜론이 이번엔 LG전자의 웹OS 생태계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음악이 스마트홈의 핵심 콘텐츠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카카오 #멜론 #음악 #TV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