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LG전자, 씽큐앱에 배송현황·제품연동 서비스 추가
경제 IT·전자·과학

LG전자, 씽큐앱에 배송현황·제품연동 서비스 추가

image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과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LG전자 모델이 LG 씽큐 앱을 통해 온보딩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2.11.08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과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경험을 확장했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에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실시간 배송상황 및 사용팁 등을 보여주는 ‘온보딩(On-Boarding)’ 서비스 ▲배송완료 후 LG 씽큐 앱에서 클릭 한번으로 제품을 앱에 연동하는 ‘간편추가’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온보딩 서비스는 고객이 LG베스트샵이나 LG전자 홈페이지 및 렌탈 인증점에서 주문한 제품이 어느 배송 단계까지 와 있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고객은 준비중·준비완료·배송시작·배송완료 등의 배송현황과 도착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번거롭게 생각했던 앱 내 제품 연동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간편추가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간편추가는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배송완료 알림을 확인한 후 화면 속에 생성된 ‘제품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이 앱에 연동되는 서비스다. 단, iOS 운영체제 기반 모바일에서는 별도로 Wi-Fi 설정을 해야 하는 일부 제품이 있으며, TV의 경우 전원을 켜 이용자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한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 제품을 연동시켜 다양한 혁신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고객은 제품에 탑재된 카메라를 이용해 집 밖에서도 반려동물이나 집안 상황을 LG 씽큐 앱을 통해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온보딩 및 간편추가 서비스는 고객들의 니즈와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고려한 고객경험 혁신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LG전자 #LG 씽큐 #스마트홈

image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의 온보딩, 간편추가 서비스.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2.11.0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