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오픈
경제 IT·전자·과학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오픈

공유 주거 기반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image
삼성전자 모델들이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오픈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2.11.07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삼성전자가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개인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스마트싱스’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는 성수동의 명소이자 복합 문화 공간인 ‘언더스탠드 에비뉴’에 마련됐으며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를 통해 MZ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공유 주거 기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방문객들은 거실·주방·세탁 공간에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들과 스마트 조명, 스마트 블라인드 등 외부 기기를 연동해 공유 주거에 최적화된 스마트싱스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와 트러스테이는 지난 9월 ‘스마트 공유 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삼성 프리미엄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통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왔다.

삼성전자는 개인 공간과 공유 공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유 주택에서 스마트싱스의 활용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공간을 조성했다. MZ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따로 또 같이하는 일상’을 가능케 하는데 주안점을 둔 것이다.

image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마련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 주방공간에서 관람객들이 바코드를 스캔해 ‘비스포크 큐커’로 밀키트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의 ‘스캔쿡’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2.11.07

주방공간에서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와인냉장고,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바쁜 출퇴근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을 활용해 밀키트를 맛있고 간편하게 조리해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의 ‘소믈리에 앳 홈’ 기능을 사용하면 비스포크 와인냉장고에서 원하는 와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까지 추천 받을 수 있다.

세탁공간에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슈드레서가 있어 서로 다른 취향의 거주자들도 만족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로 맞춤형 의류·신발 관리를 해준다.

거실공간에서는 스마트싱스의 음성 제어 기능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쉽고 빠르게 연출할 수 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귀가한 후 침실에서 ‘꿀잠 모드’를 실행하면 알아서 조명이 꺼지고,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는 무풍 모드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체온풍으로 전환되는 등 숙면을 도와주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image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마련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 거실공간에서 관람객들이 ‘더 프리스타일’, ‘스마트 커튼’을 활용한 스마트싱스의 ‘파티 모드’를 체험하고 있다.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2.11.07

공유주택의 멤버들과 거실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에는 ‘파티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웰컴 뮤직과 함께 화려한 색감의 조명이 켜지고 더 프리스타일로 네온 화면을 송출해 신나는 홈파티 분위기를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오픈을 기념해 더 많은 소비자가 스마트싱스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체험 공간 운영기간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소셜 모임 ‘성수 와이너리’를 운영한다. 소믈리에가 인기있는 와인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로 추천받은 와인 페어링 메뉴를 함께 시식할 수 있다. 성수 와이너리는 삼성전자 공식 인스타그램과 ‘브릴로’ 인스타그램, ‘와인 살롱’ 인스타그램에서 추첨을 통해 매주 10명씩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image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마련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 주방공간에서 관람객들이 도슨트와 함께 와인 라벨을 촬영하면 해당 와인의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의 ‘소믈리에 앳 홈’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2.11.07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