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횡성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횡성시장 알뜰살뜰 장터’ 개최
전국 강원

횡성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횡성시장 알뜰살뜰 장터’ 개최

image
(제공: 횡성군청) ⓒ천지일보 2022.11.07

[천지일보=이현복 기자] 횡성군(군수 김명기)이 오는 11일 민속 5일장을 맞이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횡성시장 알뜰살뜰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주민자치협의회, 임업후계자 등 다양한 유관 사회단체 등이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날 횡성시장에서는 전통시장 동문을 기준으로 관내 임산물을 판매하는 임산물 시장이 제일 먼저 시장 이용객을 맞이하며, 그 안쪽으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매매, 교환할 수 있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해당 중고 물품은 시장상인, 유관사회 단체, 횡성군청 직원들의 자율적인 기부로 마련됐으며, 발생한 판매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벼룩시장 외에도 김장철을 맞이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절임 배추를 홍보하고 김장김치를 시식할 수 있는 김장 시장도 만날 수 있다.

서문쪽으로는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옛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달고나 체험, 추억의 먹거리, 추억 사진 찍기 행사가 실시되며 전통시장 중앙통로에서는 17시부터 향토 가수 공연과 시장 먹거리를 판매하는 문화 야시장을 개최할 계획이다.

임광식 기업경제과장은 “횡성전통시장 경기회복을 위한 특별 행사인 알뜰살뜰 장터를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객과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 #횡성군 #김명기 #전통시장 활성화 #임광식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