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삼성전자-SKT·KT·LGU+, 삼성페이서 운전면허·학생증 확인
경제 IT·전자·과학

삼성전자-SKT·KT·LGU+, 삼성페이서 운전면허·학생증 확인

image
삼성페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이미지.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2.11.07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와 협력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삼성페이에서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운전면허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해 실물 운전면허증 없이도 운전 자격이나 성인 여부 등을 간편하게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삼성페이 사용자는 공항(국내선 탑승), 영화관, 편의점 등에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신원 확인과 성인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협업해 현재 23개 혁신공유대학의 학생증을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하고 있다.

해당 학교의 학생들은 삼성페이 앱의 ‘모바일 신분증’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하면 SK텔레콤 모바일지갑으로 자동 연결돼 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된 학생증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허브(Hub) 등 대학 시스템에 자유롭게 로그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함께 혁신공유대학 학생증 서비스를 전국 주요 대학으로 지속 확대하고 대학 캠퍼스 내에서의 신분 증명과 출입 확인 등 온∙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대학은 ▲강원대 ▲경기과학기술대 ▲경남정보대 ▲경북대 ▲경상국립대 ▲고려대 ▲대구대 ▲부산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숭실대 ▲영진전문대 ▲전남대 ▲전북대 ▲전주대 ▲조선이공대 ▲중앙대 ▲포항공대 ▲한동대 ▲한양대 등이다.

#삼성전자 #이동통신3사 #모바일 신분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학생증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