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ESG’ 강화 나선 LG전자… 협력사 ‘사이버보안’도 챙긴다
경제 IT·전자·과학

‘ESG’ 강화 나선 LG전자… 협력사 ‘사이버보안’도 챙긴다

image
LG전자가 ESG 경영을 강화하는 가운데 최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협력사 상생 위한 사이버보안 워크샵 2022’를 열였다고 7일 밝혔다.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2.11.07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전자가 ESG 경영을 강화하는 가운데 협력사의 사이버보안 경쟁력 높이기에도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협력사 상생 위한 사이버보안 워크샵 2022’를 열였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는 LG전자 협력사 약 50곳을 비롯해 김정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 심재홍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단장, 강은성 이화여자대학교 사이버보안전공 교수, 엄위상 LG전자 Software공학연구소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LG전자는 협력사가 사이버보안 경쟁력을 갖춰 공급망 보안을 강화하고 세계 각국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강화 방안과 상생 전략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LG전자는 협력사들이 이번 워크샵을 통해 정보통신망을 이용하는 각종 시스템 및 서버를 다양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안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사이버보안은 신기술·신공법 연구개발(R&D)부터 생산, 납품, 폐기까지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필요하다.

LG전자 협력사의 사이버보안 역량이 강화되면 협력사는 물론 LG전자의 공급망 경쟁력도 한층 더 높아지고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이 경험하는 제품과 서비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회사를 설명했다.

이날 LG전자는 자동차 분야 국제기준 대응 사례를 발표하고, 소프트웨어(SW) 개발을 비롯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수행해야 할 자사 표준 보안개발 프로세스(LG SDL: LG Secure Development Lifecycle)를 소개했다. 또 자체 개발한 사이버보안 진단도구 및 오픈소스 관리도구도 함께 선보였다.

#LG전자 #ESG #협력사 #사이버보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