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조주완 LG전자 사장, 아프리카 3개국 찾아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경제 IT·전자·과학

조주완 LG전자 사장, 아프리카 3개국 찾아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탄자니아·코트디부아르·에티오피아 방문

image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 특사 자격으로 최근 탄자니아, 코트디부아르,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3개국을 방문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사진은 조주완 사장(왼쪽)과 카심 마잘리와 탄자니아 총리.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2.11.06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아프리카 3개국을 방문해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조주완 사장은 최근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 특사 자격으로 탄자니아, 코트디부아르,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3개국을 방문했다.

조 사장은 카심 마잘리와 탄자니아 총리를 비롯해 카쿠 후자레옹 아돔 코트디부아르 외교특임 장관, 테스파에 일마 에티오피아 외교부 정무차관 등 각국 정부 관계자를 만나 부산이 세계박람회를 위한 최적의 도시임을 강조했다.

그는 부산에 대해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이해를 모두 포괄하는 답을 제시할 수 있는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국가의 도시”라며 관심과 지지를 호소했다.

조 사장은 또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이 공동 운영하는 직업훈련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한국전쟁 참전용사촌도 방문해 감사를 표했다.

LG전자는 2012년 한국전쟁 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농촌 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LG 희망마을’을 조성하고, 참전용사들의 집을 지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콜레라 백신 무상 접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image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26일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수단, 케냐, 르완다, 앙골라 6개국 주한 아프리카 대사 등 외교 관계자를 LG사이언스파크로 초청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사진은 조주완 사장(오른쪽 끝)과 6개국 주한 아프리카 대사 등 외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2.09.26

LG전자는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아프리카 6개국(에티오피아·탄자니아·수단·케냐·르완다·앙골라) 주한 대사 등 외교 관계자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 초청해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LG전자 부산 김해국제공항 입구 전광판, 김포국제공항 청사 내 전광판, 공항철도 차량 내 모니터, 전국 LG베스트샵 약 300개 매장 등에서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있는 전광판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 #조주완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엑스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