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LG전자, 홍콩 아트페어서 ‘올레드 TV’ 디지털 작품 전시
경제 IT·전자·과학

LG전자, 홍콩 아트페어서 ‘올레드 TV’ 디지털 작품 전시

image
LG전자가 홍콩 퀸즈로드에서 열리는 디지털 아트페어에서 올레드 TV 118대 등 혁신 디스플레이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컨트롤러와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136형 올인원 LED 사이니지가 전시장 입구에 설치돼 있는 모습.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2.11.04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전자가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하는 프리미엄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홍콩 최대 중심가 퀸즈로드 센트럴에서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6일까지 열리는 디지털 아트페어 2022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1850제곱미터(㎡) 규모 갤러리에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투명 올레드 등 혁신 디스플레이 118대를 설치했다. 컨트롤러와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136형 LED 올인원 사이니지,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도 작품과 함께 설치됐다.

홍콩 디지털 아트페어는 아시아 최대 규모 디지털 예술 전시행사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확장현실(AR),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문화·예술의 창의성을 보여주는 작품을 전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image
LG전자가 홍콩 퀸즈로드에서 열리는 디지털 아트페어에서 올레드 TV 118대 등 혁신 디스플레이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LG 올레드 TV가 예술 작품과 함께 전시돼 있는 모습.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2.11.04

올해는 주최 측으로부터 올해의 디지털 작가로 선정된 중국계 예술가 재키 차이를 필두로 전 세계에서 70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가했다. 재키 차이의 작품은 화면과 화면 너머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통해 전시됐다.

세계 최대 97형(대각선 길이 약 245㎝) 올레드 TV는 지난 9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프리즈 서울에서도 한 차례 선보인 바 있는 NFT 작품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화면을 자유롭게 휘었다 펴는 벤더블 게이밍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 ▲뒷모습에도 디자인을 더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 등 TV 신제품을 홍콩 시장에 첫 공개하기도 했다.

#LG전자 #홍콩 디지털 아트페어 #투명 올레드 #디지털 작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