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천안 지역스토리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 AR북 제작
문화 출판·문학

천안 지역스토리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 AR북 제작

명동 상인들의 금괴 찾기 대소동
“원도심에 대한 향수를 불러올 것”

image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 AR북. (제공: 도서출판 마음글) ⓒ천지일보 2022.10.16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흥동 소재 원도심의 역사를 기반으로 한 천안 명동상인들의 이야기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가 AR북으로 출간됐다. 

16일 도서출판 마음글에 따르면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는 일제 강점기, 명동거리 어딘가에 많은 양의 금괴가 묻혀 있다는 소문에 상인들이 금괴를 찾기 위해 뭉친다는 내용의 이야기다. 상인들은 명동거리의 역사를 되짚어가며 금괴 찾기에 나서는데 기묘한 고양이를 만나게 되면서 실마리를 풀어간다.

천안지역 원도심을 중심으로 한 코믹 판타지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는 책 속의 등장인물들이 현재 명동 상점가 상인들을 모델로 해 친근감을 더했다.

특히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춘 뒤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해 AR필터를 다운로드받으면 애니메이션을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읽을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홍수정 도서출판 마음글 대표는 “아카데미 극장과 양지문고는 천안 원도심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으나, 지금은 옛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면서 “짧은 이야기와 함께 AR로 구현되어 읽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발간된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가 천안 원도심에 대한 시민들의 향수를 불러오는데 조금이라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원도심 배경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AR제작은 천안시와 충남경제진흥원의 천안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상품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천안시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 #AR북 #도서출판 마음글 #지역스토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